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oma story

Aroma story

아로마스토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에센셜오일 마사지 하기
작성자 에어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1-05-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7
 
에센셜 오일을 베이스 오일에 희석하여 마사지를 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향기치료 종류 가운데 가장 효과가 높은 것 중 하나이다.
신체적, 정신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두통, 산모 진통, 스트레스, 긴장 등에 효과가 좋다. 1-3%의 에센셜 오일을 베이스 오일에 희석한다.
마사지법의 장점은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노폐물을 제거하고, 치료효과가 빠르다는 점이다.
-혈액 순환과 림프액을 증진시키고, 정신적, 육체적 고통 및 피로를 풀어주고
-신경조직을 안정시키며 긴장과 불안, 초조, 스트레스를 풀어줄 뿐 아니라
-근육을 풀어주고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고 피부를 좋게 해준다.
에센셜 오일은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희석시켜서 사용해야 한다.
에센셜 오일, 캐리어 오일, 비커, 유리막대, 오일을 넣는 갈색 병을 준비한 후에 비커에 캐리어 오일을 넣고 향기오일 1-3가지를 합쳐서 8-10방울이 되게 만든다(1-2회분).
4-6회분은 캐리어 오일 100ml에 에센셜 오일 30방울의 비율로 만든다.

마사지를 하는 방법
마사지는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에너지를 골고루 충당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블렌딩 오일을 준비한다. 블렌딩된 오일을 손바닥에 소량 붓고 양손을 같이 비비면서 체온으로 데운다.
몸과 피부에 오일이 골고루 스며들게 두들겨 준다. 두드리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동작이다. 신체의 선을 따라 피부 위에 미끄러지도록 양 손바닥을 이용한다. 위쪽으로 견고하고 율동적으로 두들기고, 아래쪽으로는 힘을 줄여 두드린다.
안마는 정력적이고 힘이 넘치는 동작이며 살찐 부위에 사용된다. 양손을 사용해 근육을 들어올리고 가능한 한 편안하게 뼈에서부터 근육을 잡아당긴다. 모든 방향에서 근육을 감고, 마찰은 뼈에 거슬러서 근육을 밀어내는 식으로 한다. 엄지손가락, 손가락, 속가락 관절을 이용한다.
흡각시술과 짧게 두드림은 충돌 작용이라 한다. 흡각시술은 흡입 작용을 돕기 위해 텅빈 손바닥을 이용한다. 짧게 두드림은 빠르고, 율동적인 두드리기 위해 손바닥 가장자리를 이용한다.
마사지는 일반적으로 신체 선에 따라 한다. 순환을 자극하기 위해 심장쪽을 향해 마사지한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는 마사지는 긴장을 풀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는 마사지는 에너지를 불러일으킨다.

어루만지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 양손바닥을 피부에 밀착시켜 조금씩 힘을 주면서 미끄러뜨리고 마지막에 힘을 빼는 느낌으로 해준다. 이 방법은 혈액과 임파의 흐름을 좋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준다.
비비기: 엄지손가락이나 손바닥, 네 손가락으로 근육을 비비는 방법. 근육을 풀어주고 노폐물을 제거하고 긴장을 완화시켜 준다.
강하게 두드리기: 양손바닥을 피부에 밀착시켜 강하게 두드린다.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두드리기: 양손을 교대로 사용해 두드린다. 리듬감 있게 관절을 부드럽게 사용해 두드려야 좋다.

1. 얼굴: 얼굴윤곽 중심을 따라 바깥으로 향하라. 이 때 손가락 끝과 손바닥을 사용하라.
2. 손: 엄지와 다른 손가락들 사이의 손을 잡아라. 꾹 눌러라. 손가락 하나씩 잡아 당겨라.
3. 어깨: 견갑골이 마주보는 곳을 눌러라. 다른 손의 손바닥으로 팔꿈치를 밀어라. 천천히.
4. 흉부: 깊게 숨을 들이마시라. 흉곽을 부드럽게 눌러라. 천천히 위 아래로 손을 움직여라.
5. 위: 위가 있는 부위를 향하여 부드럽게 눌러라. 오른손으로 왼손을 받쳐라. 전체 부분을 천천히 마사지하라.
6. 발: 발을 잡고 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눌러라. 전체 발바닥을 가로지르며 꾹꾹 눌러라. 매우 시원할 것이다!
7. 넓적다리: 손으로 허벅지를 잡아라. 엄지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밀어라. 아래 위로 움직여주라.
8. 등: 오른손으로 왼손을 받쳐라. 등쪽으로 밀어라. 등뼈 아래 위로 움직여주라.

마사지하기 전에 반드시 패치 테스트를 해야 한다. 민감성 피부,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캐리어 오일 1방울을 귀 뒤쪽, 쇄골, 팔꿈치 안쪽에 발라 12시간 경과한 후 반응이 없으면 에센셜 오일을 섞은 오일을 같은 부분에 발라 12시간 더 상태를 본다. 반응이 생겼을 때에는 그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순환기 계통 질환, 심장병 수술 직후, 골절, 당뇨병, 감기, 천식, 간질, 혈압 이상, 급성 고열 등의 증상이 있을 때와 아프거나 염증이 생긴 부위는 마사지를 하지 않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